고양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한빛영상의학센터, 다문화가족 건강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건강검진 서비스 지원 등 다문화가족 의료 접근성 강화

 

뉴스100 김동초 기자 | 고양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11일 한빛영상의학센터와 다문화가족의 건강증진과 안정적인 지역사회 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다문화가족이 한국 사회에 안정적으로 적응하고 지역사회에서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양 기관이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데 목적이 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 최신 의료정보 공유 ▲ 다문화가족 및 회원(가족 포함) 대상 건강검진 지원 및 서비스 제공 ▲ 건강강좌 협력 운영 등 다각적인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센터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다문화가족의 의료 접근성을 강화하고, 체계적인 건강관리 지원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양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정은주 센터장은 “이번 협약은 단순한 의료 연계를 넘어 다문화가족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의미 있는 출발점”이라며 “지역사회 기반 협력체계를 통해 실질적인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빛영상의학센터 관계자도 “다문화가족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안정적으로 정착하기 위해서는 건강권 보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신뢰할 수 있는 진료 및 건강검진 서비스를 적극 지원해 의료 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하겠다”라고 전했다.

 

양 기관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다문화가족의 건강한 생활환경 조성과 지역사회 통합을 위한 공동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뉴스출처 : 경기도 고양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