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100 김동초 기자 | ㈜한서식품은 설 명절을 맞아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한서김치 5kg 40상자를 장곡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이번 후원은 설 명절을 앞두고 소외되기 쉬운 저소득 가구와 독거노인, 장애인 가구 등 취약계층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전달된 김치는 장곡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직접 배부될 예정이다.
한서식품은 다양한 종류의 김치를 생산·판매하는 김치 전문기업으로, 지난 2025년 2월 장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이후 꾸준히 김치 나눔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후원은 협약 체결 이후 다섯 번째로 진행된 나눔으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이번에 전달된 한서김치는 설 명절을 맞아 식사를 제때 챙기기 어려운 독거노인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의 식생활 안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최근 물가 상승으로 식재료 마련에 부담을 느끼는 가구가 늘고 있는 상황에서, 정성껏 준비된 김치는 대상자들의 밥상에 온기를 더할 전망이다.
안선자 ㈜한서식품 대표는 “비록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밥상을 통해 조금이나마 힘을 얻으시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으로서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도영찬 장곡동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꾸준히 나눔을 실천해 주시는 한서식품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정성이 담긴 후원 물품이 꼭 필요한 가정에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출처 : 경기도 시흥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