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경로당 새빛코칭 신규 사업 추진


 

뉴스100 김동초 기자 | 수원시 영통구는 지난 28일부터 경로당 선진화와 활성화를 위한 '경로당 새빛코칭' 사업을 추진했다.

 

'경로당 새빛코칭' 사업은 경로당 새(회장님께) 빛(의 속도로) 코칭(해 드림)의 의미를 담은 신규 교육 사업으로, 경로당 임원 변경(회장 및 총무 등)으로 경로당 운영과 보조금 회계업무에 어려움을 겪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임원이 변경된 경로당을 대상으로 영통구청에서 직접 찾아가는 순회 교육을 실시하는 사업이다.

 

영통구에서 2025년 1월부터 4월까지 경로당 임원진 변경 현황을 파악한 결과 총 7개소에서 회장 변경이 있었고, 그 중 몇 개소에서 운영에 어려움을 호소하면서 해당 사업을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주요 교육 내용은 △경로당 보조금 회계원칙 △경로당 운영 규정 및 유의사항 △경로당 안전관리 매뉴얼(화재, 전기, 가스 등) 등으로 구성됐으며, 아울러 대한노인회 영통구지회에서 추진하는 경로당 대상 사업들도 함께 안내했다.

 

1차 새빛코칭을 받은 경로당 신임 회장님은 “경로당 회장을 맡게 돼서 부담감이 컸는데, 이렇게 구청에서 나와서 자세히 알려주셔서 궁금증들이 다 해소가 됐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김수정 사회복지과장은 “경로당 회장님들이 느끼시는 경로당 회계업무와 운영에 대한 부담감을 해소시켜 드리기 위해 앞으로도 새빛코칭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라며, “영통구에서는 어르신들의 여가공간인 경로당 활성화와 선진화를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경기도 수원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