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화서2동 방위협의회, 11월 월례회의 개최


지역 안보 협력 강화 및 행정 추진성과 공유

 

뉴스100 김동초 기자 | 수원시 팔달구 화서2동은 지난 11월 6일 오후 7시, 화서2동 행정복지센터 2층 소회의실에서 ‘화서2동 방위협의회 11월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황성준 화서2동 방위협의회 위원장을 비롯해 국미순 수원특례시의원, 지은아 화서2동장 등 10여 명이 참석해 지역 안보와 행정 현안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를 진행했다. 회의는 △화서2동대 주요 현안 보고 △동 행정 추진성과 보고 △시정 주요 홍보사항 안내 순으로 이어졌다.

 

특히 ‘동 행정 추진성과 보고’에서는 지난 10월 성황리에 열린 제2회 화서랑 축제 개최 성과와 주민 참여형 환경정책으로 호평받은 소형가전 환승센터 수거 실적 등이 소개됐다. 참석자들은 주민과 함께하는 축제를 통해 공동체 의식을 강화하고, 자원순환 실천으로 환경 인식을 높인 점을 높이 평가했다.

 

황성준 위원장은 “방위협의회는 지역 안보뿐만 아니라 주민 생활 전반의 안정과 발전을 함께 고민하는 조직”이라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안전하고 활기찬 화서2동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지은아 화서2동장은 “화서2동은 주민이 주도하는 다양한 사업을 통해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어가고 있다”며 “방위협의회와의 지속적인 협력으로 지역 안보와 공동체 발전을 함께 이끌겠다”라고 강조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 수원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