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100 김동초 기자 | 파주시는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홀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에 참가해 파주의 다양한 관광 콘텐츠와 기념품을 성공적으로 홍보하며 많은 관람객의 이목을 끌었다.
이번 박람회에서 파주시는 관광 홍보영상을 상영하고, 총 12종의 관광 홍보책자를 배포하며 파주의 주요 관광지와 체험 콘텐츠를 적극 소개했다. 배포된 자료에는 시티투어, 지티엑스(GTX) 여행 코스, 임진각·제3땅굴 등 평화관광 명소, 마장호수와 평화곤돌라 등 자연·레저 관광지를 포함해 다양한 관광 정보가 담겨 있다.
또한, 장단삼백 천연비누, 파주장단콩 여과 커피, 디엠지(DMZ) 목련꽃차, 디엠지(DMZ) 철조망, 디엠지(DMZ) 텀블러 등 총 9종의 관광기념품이 전시돼 관람객의 관심을 끌었으며, 특히, '디엠지(DMZ) 초콜릿'은 현장에서 시식 행사가 함께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유튜브 구독 및 관광 누리 소통망(SNS) 친구 추가 행사에는 많은 방문객이 참여했으며, 경품 추첨은 하루 5회 진행됐다. 박람회 기간 동안 관광 누리 소통망(SNS) 팔로워 640명, 관광 블로그 이웃 50명, 유튜브 구독자 210명 총 900명의 신규 구독자가 유입되는 홍보 성과를 거뒀다.
또한, 디엠지(DMZ) 목련 꽃차, 평화의 잔 세트, 장단삼백 천연비누 등 다양한 기념품 총 900개가 현장에서 배포돼 관람객들의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파주시는 이번 박람회에서 우수한 관광 홍보 성과를 인정받아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추진위원회로부터 마케팅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윤자 관광과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파주의 풍부한 관광자원을 널리 알릴 수 있었으며, 현장 관람객들의 반응은 기대 이상으로 뜨겁고 열정적이었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채널을 통해 파주 관광의 매력을 알리는 데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출처 : 경기도 파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