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도시공사, 2025년도 수영강사 육성 교육 2기 수료식 개최


작년 11월부터 7월까지 교육, 총 43명 수료, 총 27명 관내 및 타지역 취업 성과거둬

 

뉴스100 김동초 기자 | 안양도시공사는 지난 28일 ESG 경영실천과 일자리 창출 및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수영강사 육성 교육 2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본 교육은 취업 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국가고시 생활스포츠지도사 자격취득과 강습 티칭법을 병행해 수영강사로서의 자질함양과 능력을 갖추기 위한 체계적인 교육이다.

 

이번 2기 교육은 작년 11월부터 올해 7월까지 9개월간 실시됐으며, 총 43명의 수료자를 배출했다. 그중 27명이 정규강습 및 생존수영 등 다양한 실습을 통한 풍부한 현장경험을 토대로 관내 및 타 지역 수영강사로 취업했다.

 

또한, 문화체육관광부에서 발급하는 국가고시 생활스포츠지도사 자격취득자 18명을 배출함으로써 생활체육 발전은 물론 강사 자격 상향화를 통한 양질의 강사 수급에 크게 기여했다.

 

김경수 안양도시공사 사장은“9개월이라는 장기간의 교육기간 동안 수영강사로서의 자질함양을 위해 교육에 임해준 수료생들의 노고를 치하한다”며,“안양시민들을 위한 양질의 수영강습 제공에 최선을 다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영강사 육성 교육은 2024년 1기에 이어 2년째 운영 중이며, 안양시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어 지역 일자리를 창출하고 ESG경영을 실천하는 등 사회공헌의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다.


[뉴스출처 : 경기도 안양도시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