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경전철 운행이 재개됐음을 안내드립니다.


2025년 9월 7일 오전 5시 30분경 기상 요인(낙뢰) 등에 용인경전철 운행장애 당일 14시 25분부터 정상 운행 재개

뉴스100 김동초 기자 |

 

 

2025년 9월 7일 오전 5시 30분경 기상 요인(낙뢰) 등에 따른 네트워크 장애로 발생한 용인경전철 운행장애는 당일 14시 25분부터 정상 운행을 재개하였습니다. 

 

 용인경량전철(주)는 국토교통부 및 용인시에 즉시 보고 후 지역사고 수습본부를 가동하고, 부품 교체 작업을 실시하여 정상운행을 재개하였습니다. 장애 시간 동안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대체교통수단 이용을 안내하고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였습니다. 

 

 용인경전철은 사업기획 단계부터 무인운전시스템으로 설계되어 본 노선 시스템 영업운전 시 차량,신호,통신 등 코어시스템 또는 이중계 백업체계 등의 통제불능 이상신호가 감지되면 본 시스템은 승객의 인명사고 예방을 방지하기 위한 방어시스템이 가동되어 모든 시스템이 강제로 셧다운되도록 구성되어 있어 현재 주요 장비 교체 등을 통해 장비 정상화 및 이중화를 복구하였습니다. 

 

용인경량전철(주)는 이번 장애로 불편 겪으신 시민 여러분께 깊이 사과드리며, 앞으로 유사한 운행장애가 재발하지 않도록 시스템 점검강화, 주요 설비 예비품 확보 강화, 기상상황 모니터링 강화 등의 체계를 보완하여 향후 보다 면밀한 조사를 통해 사후 예방방지 계획을 철저히 수립,대응하도록 하겠습니다.

 


프로필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