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100 김동초 기자 | 2025년 11월 10일, 상수초등학교에서는 학생, 교직원, 학부모가 함께하는 ‘행복나눔 김장데이 행사’가 열렸다. 이번 행사를 위해 학생들이 상수초 어울림 텃밭에서 직접 가꾼 배추, 무, 파 등을 수확해서 교육공동체가 한마음으로 참여하여 정성껏 김장을 했다. 이번 행사에 담근 김장 김치는 지역 사회의 어르신들께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의 의미를 되새겼다.
상수초등학교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학년별로 학생들이 김치 속을 버무리고, 교직원과 학부모들이 배추를 절이고 포장하는 등 모두가 협력하며 즐겁게 참여했다. 완성된 김장 김치는 인근 상수리 노인회관에 전달되어, 지역 어르신들에게 ‘행복 나눔 김장 김치’로 전달됐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6학년 학생(이○○)은 “내가 직접 키운 배추로 김치를 담가 어르신들께 드릴 수 있어서 정말 뿌듯했다. 다음에도 또 하고 싶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학부모 대표 서○○는 “아이들과 함께 김장을 하며 가족 같은 분위기를 느꼈다.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이런 활동이야말로 진짜 인성교육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상수초등학교는 “이번 김장 행사는 학생들이 손수 만든 음식을 통해 나눔의 가치를 배우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동체의 의미를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상수초등학교는 따뜻한 마음과 배려가 넘치는 행복한 교육 공동체를 만들어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상수초등학교는 매년 다양한 체험 중심의 인성·나눔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더불어 살아가는 삶의 가치를 배우는 교육을 이어가고 있다.
[뉴스출처 : 경기도 양주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