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평생교육 강사 역량 강화 교육 수료식 개최


2025년 구리 시민 역량 강화 추진사업으로 수준 높은 평생교육 환경 마련

 

뉴스100 김동초 기자 | 구리시는 지난 11월 19일 수택평생학습센터에서 『구리시 평생교육 강사 역량 강화 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2025년 구리 시민 역량 강화 추진사업의 하나로, 관내 평생교육 강사 및 예비 강사의 교수 역량을 높이고 전문성을 강화해 수준 높은 평생교육 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구리시 평생교육 강사 역량 강화 교육』은 9월 24일부터 11월 19일까지 총 8회 과정으로 운영됐으며, 17명의 수료생이 과정 이수를 완료했다. 교육은 평생교육 기관의 역할과 현장 이해를 바탕으로 실무 능력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주요 교육 내용은 ▲지속 가능한 강사의 퍼스널 브랜딩 전략 ▲평생학습 기본 이해 ▲공공 평생학습 기관의 역할 및 특성 이해 ▲평생학습 최신 흐름 ▲효과적인 강의기법 ▲강의 설계 방법 ▲유행을 좇는 강의자료 제작법 ▲강사 홍보 전략 및 SNS 소통 역량 등이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양성된 강사분들이 각자의 현장에서 만나게 될 수많은 학습자에게 배움의 가장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주시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구리시는 평생학습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시민 누구나 원하는 배움을 이어갈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평생교육 기회를 확대하여 평생교육 현장을 더욱 넓혀가겠다.”라고 전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 구리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