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100 김동초 기자 | (사)하남시기업인협의회와 하남시체육회는 25일 하남시가 보도한 5성급 호텔 건립 민간 제안 정식 접수와 관련하여 환영 의사와 함께 향후 사업 성공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협력의 역할을 다할 것임을 밝혔다.
다음은 입장문 전문이다.
입 장 문
하남시기업인협의회와 하남시체육회는 25일, 미사강변도시 내 5성급 호텔 건립을 위한 민간 제안서가 하남시에 접수됐다는 소식에 대해 깊은 환영의 뜻을 표합니다.
우리 두 단체는 지난 7월과 9월, 두 차례 공식 성명을 통해 하남시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도시 경쟁력 강화를 위해 5성급 고급 비즈니스호텔 건립이 필요하다는 입장을 이미 밝힌 바 있습니다.
특히, 스포츠 산업 경쟁력 확보를 위한 핵심 인프라 부족으로 인해 대회 유치와 산업 활성화가 제한되고 있으며, 기업 세미나·국제컨퍼런스 공간과 숙박시설 부족으로 지역 기업들이 타 지역으로 분산되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이번 민간 제안서 접수는 하남시 발전의 중요한 첫걸음이 될 것입니다.
이번 사업에는 국내 최고급 호텔 운영사인 파르나스호텔㈜와의 위탁 운영 계획이 포함돼 있어 신뢰성과 함께, 고품격 비즈니스 인프라 확충을 통해 지역 산업 전반에 긍정적 파급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더불어, 사전협상제도를 통한 개발 이익의 공공 환원 또한 공공성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사업 추진의 첫 단추인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교육환경보호위원회 심의 통과에도 관계자분들께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
5성급 호텔은 단순한 숙박시설을 넘어, 기업 유치, 스포츠 산업 활성화, 관광 자원 확대, 국제행사 유치 등 도시 전반의 성장 기반을 마련하는 전략적 인프라입니다. 우리 하남시기업인협의회와 하남시체육회는 5성급 호텔 추진을 다시 한번 환영하며, 건립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협력을 다할 것임을 밝힙니다.
2025년 11월 25일
(사)하남시기업인협의회·하남시체육회
[뉴스출처 : 경기도 하남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