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청소년수련관) [교육발전특구] 2025년 직업체험 이뤄DREAM 국회의원 프로그램 운영


 

뉴스100 김동초 기자 | (재)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연천군청소년수련관)은 교육발전특구 사업의 일환인 직업체험 이뤄DREAM 국회의원 프로그램을 청산중학교 대상으로 11월 27일 운영했다고 밝혔다. 청산중학교 3학년 학생 18명은 이날 국회의사당을 직접 방문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연천을 지역구로 둔 김성원 국회의원(3선, 경기 동두천‧양주‧연천을)이 직접 인솔하며 ▲국회의원회관 방문 ▲본회의 방청 ▲국회의사당 견학 ▲국회의원 직업 소개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의 이해도를 고려한 김 의원의 설명과 현장 중심의 안내를 통해 참가 학생들은 국회의 역할과 민주주의 의사 결정 과정 등에 대해 알아가며 직업 세계를 넓힐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갖게 됐다.

 

김 의원은 “우리 연천 청소년들이 국회의사당에서 나라의 중요한 결정이 어떻게 이뤄지는지 직접 보고 느끼는 경험은 앞으로 진로를 선택할 때 큰 자산이 될 것”이라며 “정치가 멀리 있는 게 아니라, 여러분과 같은 청소년들이 주인이 되는 과정이라는 점을 꼭 기억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은 “의원님과 함께 국회의원과 국회에 대해 알아가서 더 재밌었고 TV에서만 보던 국회를 직접 방문하여 너무나 신기했다”며, “나도 커서 국민을 위하는 국회의원이 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재)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관계자는 “학생들의 위해 세심하게 시간을 내주신 의원님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이러한 교육적 가치를 담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경기도 연천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