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이애형 위원장, ‘한국ESG대상’ 우수조례부문 대상 수상


○ 이애형 위원장 대표발의 「학교 유휴공간 활용 촉진 조례」, ESG 가치 실현 공로 인정
○ 이애형 위원장, ESG 가치 실현을 의정활동 전반에 실천해나갈 터

뉴스100 김동초 기자 |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이애형 위원장(국민의힘, 수원 세류1·2·3동 및 권선1동)은 지난 10일(수)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한국ESG학회가 개최한 ‘제3회 한국ESG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조례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선정된 우수조례는 이애형 위원장이 대표발의한 「경기도교육청 학교 유휴공간 활용 촉진에 관한 조례안」으로, 학교 내 유휴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함으로써 공간의 가치를 증대시키고, 교육공동체의 교육활동 및 복지 증진에 이바지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우수조례 시상은 ESG 가치 실현에 기여한 우수조례를 발굴하여 각 지방자치단체의 ESG 경영 확산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고자 하는 것으로, 「경기도교육청 학교 유휴공간 활용 촉진에 관한 조례안」은 ▲학교 유휴공간 활용을 통한 가치 창출 ▲지자체·교육청·학교 간 협력체계 구축 등 ESG 가치 실현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애형 위원장은 “학령인구 감소에 따라 늘어가는 학교 유휴공간을 학생의 창의적 활용을 보장할 수 있는 공간이자, 교직원의 휴식과 협업을 위한 공간으로 재탄생하도록 유도함으로써 사회적·환경적 가치를 창출하고자 하였다”며 “유휴공간 활용이 공간을 넘어 지역사회의 관계망을 회복하고, 지속 가능한 교육생태계를 만드는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끝으로, “앞으로도 경기도의원으로서 지역사회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다같이 공존하고 책임을 나누는 ESG 가치의 실현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프로필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