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미사 스카이폴리스-구산문화마을(R2) ‘주차장 공유’협약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 구산성당에 이어 구산문화마을까지 주차장 공유 확대

 

뉴스100 김동초 기자 | 하남시 미사2동은 17일 지역내 지식산업센터 스카이폴리스와 인근 구산문화마을(R2)의 주차난 해소를 위한 주차장 공유 사회공헌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이현재 하남시장과 박상규 미사2동장, 장동출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 총괄센터장, 그리고 양금자 구산문화마을 회장 등이 참석했다.

 

주차장 공유는 12월 16일부터 연말까지 시범서비스를 통해 문제점 점검 후 2026년 1월 1일부터 정식운영에 들어간다.

 

구산문화마을은 마을 내에 두 곳의 사설주차장 부지중 한 곳은 주차장이 들어서 이용되고 있으나 나머지 한 곳은 주차장이 건립되지 않아 고질적인 주차난을 겪고 있던 지역이다.

 

향후 운영 추이를 지켜본 뒤 R3와 R4의 수요분석을 통해 추가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이현재 하남시장은 “스카이폴리스의 지역상생을 위한 주차장 공유협약에 감사 드린다”면서 “하남시도 인근에 들어서는 5성급 호텔의 성공적인 입지를 통해 하남시를 넘어 대한민국의 랜드마크를 만들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미사2동은 지난 2000년 관내 혜림교회 주차장 공유, 또 지난달에는 스카이폴리스와 구산성당과의 주차장 공유를 통해 인근지역 주차난 해소에 지속적으로 앞장서고 있다.


[뉴스출처 : 경기도 하남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