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봉사동아리 '피치' 경기도교육감상 표창


“경기도 청소년 자원봉사대회 동아리(우수 활동) 부문 경기도교육감상 수상”

 

뉴스100 김동초 기자 | (재)의왕시청소년재단은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봉사동아리 카페지기 ‘피치’가 지난 18일 ‘2023년 제26회 경기도 청소년 자원봉사대회’ 동아리(우수활동) 부문에서 경기도교육감상 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청소년 자원봉사대회는 지역의 유관기관과 연계해 청소년들의 자원봉사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봉사활동을 활성화하고, 우수 터전을 발굴하고 포상하기 위해 진행하는 행사다. 노력 및 지속성, 지역사회 공헌도 및 효과성, 동기 및 창의성 등 각 분야에서 기여한 청소년·동아리·지도자·터전 등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카페지기 ‘피치’는 커피, 베이킹, 봉사에 관심이 있거나 관련 진로를 희망하는 청소년으로 이뤄진 자치기구로, 2년 연속 노인 간 세대통합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청소년 전용공간 모아카페를 활용해 테마별 문화예술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했다.

 

또 의왕시의 다양한 축제에 참여해 지역과의 상생을 도모하고, 역량강화교육을 통해 관내 청소년과 어르신을 대상으로 직접 만든 커피, 디저트 등을 제공하는 재능기부 활동을 펼쳐 청소년 진로 탐색을 활성화했다.

 

‘피치’ 김민정 기장은 “매월 정기회의를 통해 봉사활동을 기획하고 주체적인 봉사활동을 운영하면서 보람을 느끼는데 상까지 받게 되어 큰 영광”이라며, “그동안 받았던 지역사회의 따뜻한 관심에 보답할 수 있도록 앞으로 더 큰 배움과 경험에 도전하겠다”고 전했다.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센터장은 “청소년들의 따뜻한 열정에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자발적인 봉사활동이 지속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 의왕시]